[엔키아] 한국고용정보원 ITSM 구축 사업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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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월 04, 2009

한국고용정보원이 ITSM(IT서비스관리) 시스템을 가동했다.

엔키아는 한국고용정보원의 ITSM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해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약 1년 가량의 준비기간을 가졌던 동 사업은 크게 ‘IT서비스 업무절차 정립 컨설팅’과 ‘IT서비스 관리 시스템 구축’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었으며, 엔키아의 ‘POLESTAR’ ITSM 솔루션을 기반으로 7개월의 프로젝트 구축기간 소요된 사업이다.

프로젝트 기간 동안에는 IT운영 프로세스 정립부터 그룹웨어ㆍ헬프데스크ㆍ형상관리 연동 작업 등이 진행됐고, 프로젝트 관리, 직무분석, 대시보드 등이 구현돼 ISO 20000 인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궁극적으로 ITIL 국제표준인 ISO 20000 인증 획득할 수 있는 선진 IT 서비스 체계를 구성하였으며, 시스템간의 유연한 연결 프로세스를 확보해 업무 효율성을 강화하였다.

한국고용정보원 담당자는 “이번 ITSM 프로젝트를 통하여 IT서비스 수준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차세대 서비스 관리 체계를 구현하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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