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키아, “itSMF & ISACA Korea Conference” 참여

Posted by | NOTICE | No Comments
  • 0
  • 10월 11, 2012

1349940882
△ 컨퍼런스 전경

지난 9월 26일, (사)한국IT서비스관리포럼(이하 itSMF Korea)과 (사)한국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이하 ISACA Korea)가 공동주최한 “2012 itSMF & ISACA Korea Conference” 에 엔키아가 참여하였습니다.

매년 개최되어 온 본 행사는 올해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를 위한 IT거버넌스 구현과 IT비즈니스의 가치 혁신을 위한 도구로서의 ITSM과 IT 거버넌스의 역할’을 주제로 열렸습니다.

컨퍼런스의 진행은 크게 3개의 트랙으로 나뉘어져 전문가 세션들과 23개 기업 및 공공기관이 후원하는 세미나 세션들이 진행되었고, 이 중 1개 세션에서 엔키아 전략사업팀 진원경 팀장의 ‘클라우드와 ITSM의 변화’를 주제로 한 <구름을 품은 ITSM> 발표가 있었습니다.

1349941030
△ 엔키아 ‘클라우드와 ITSM의 변화’ 발표

이번 발표에서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개념과 클라우드를 통해 일어나게 되는 IT서비스의 근본적인 패러다임 변화를 이해하고, 특히 IT서비스 표준운영절차에 미치게 되는 영향도와 이슈를 상세히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진원경 팀장은 클라우드 서비스와 함께 IT서비스의 근본적인 패러다임 변화를 위해서는 IT서비스 운영관리 기준과 정책의 재정립이 필요하며, 클라우드 관리시스템과 ITSM, ITAM 및 인프라모니터링 등의 유관 시스템 연계가 뒤따라야 할 것 이라고 말하며 클라우드와 ITSM의 미래를 전망했습니다.

이 외에도 정부통합전산센터의 ‘정부 클라우드와 IT운영 거버넌스’ 발표를 통해 우리나라 전자정부의 우수성을 알리고 향후 센터의 IT통합운영관리시스템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도 마련되었습니다.

정부통합전산센터는 당사의 IT서비스 통합운영관리 솔루션(POLESTAR SMS, ITSM)을 통해 ITIL기반의 통합운영관리시스템을 구축한 당사의 가장 대표적인 고객사로서, 현재 세계적인 벤치마킹의 대상이자 UN전자정부 1위의 쾌거를 이루어낸데에 지대한 공헌을 한 자랑스러운 기관입니다.

엔키아는 앞으로도 다양한 유관행사의 참여를 통해 대한민국 솔루션의 위상을 높이고 IT서비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자리에 함께할 계획입니다.

엔키아는 언제나 고객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온라인상담 영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