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키아, ‘국방통합정보관리소 운영인프라 구축사업’ 수주

Posted by | NOTICE | No Comments
  • 0
  • 2월 14, 2013

올 상반기 최대 규모 공공 정보화 사업인 국방부의 ‘국방통합정보관리소 운영인프라 구축 사업’을 ㈜엔키아가 당당히 수주하였습니다.

이 사업은 대기업의 참여를 제한한 개정 소프트웨어(SW) 산업진흥법 예외 적용 사업으로 사업 규모가 총 658억원에 달하며, 기존 육해공군과 기관별로 운영되고 있는 77개 전산소를 2개로 통합하여 제 1∙2 통합정보관리소의 인프라를 구축하는 대규모 프로젝트입니다.

㈜엔키아는 그 동안의 정부통합전산센터 구축∙운영 및 클라우드 컴퓨팅 정보화전략(ISP) 수립 사업 등 공공 부문에서 사업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화 된 기술력을 내세웠습니다.

자체적인 분석에 의하면, ㈜엔키아의 기술력이 대형 SI 업체 간의 치열한 경쟁에서 기술평가점수를 크게 좌우하는 경쟁포인트로 작용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업에서 ㈜엔키아는 통합모니터링 시스템 및 통합운영관리체계, 클라우드 운영관리시스템, 자동화관리 시스템 및 자원모니터링 시스템 등의 통합운영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특히 최신 기술로 도입되는 가상화,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은 정부통합전산센터에서의 사업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안정화 된 기술로서 국방통합정보관리소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로써 ㈜엔키아는 정부통합전산센터 통합운영관리 운영지원사업에 이어 국방부의 통합정보관리소 운영인프라 구축사업을 수행하게 됨으로써 국내 양대 대규모 공공정보화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다지게 되었습니다.

사업과 관련하여 많은 도움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원활하고 발전적인 사업 수행을 위하여 엔키아 전 임직원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관련기사

디지털데일리_2013. 02. 05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100782

엔키아는 언제나 고객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온라인상담 영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