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월드IT쇼 2016] 엔키아, 최적의 데이터센터 운영 위한 IT 서비스 운영관리 솔루션 선보일 예정

  • 0
  • 5월 18, 2016

▷ 기사 게재일: 2016. 04. 22

▷ 기사 내용:

IT운영관리 전문기업 엔키아는 오는 5월 17일(화)부터 2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16 (World IT Show 2016)’에 참가해 최적의 데이터센터 운영 위한 IT 서비스 운영관리 솔루션을 선보인다.

서비 및 네트워크와 같은 IT 인프라를 관리하는 데이터센터에서는 24시간 장애 감시 및 IT 인프라 상태 모니터링을 통해 IT 서비스 품질을 보장한다. 다시 말해 중단 없는 IT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효과적인 인프라 관제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엔키아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폴스타 EMS v7(POLESTAR EMS v7)은 기업의 서비스 및 다양한 이기종 IT 인프라에 대한 통합관리기능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 기반의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기업의 다양한 IT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이기종 자원에 대해 성능과 장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하여 장애를 예측하거나 조기에 발견하고 장애 발생 시 신속하게 조치함으로써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IT 서비스 품질 유지 및 업무 연속성(Business Continuity) 확보를 가능하게 한다.

주요 특징으로는 ▲장애 예측 ▲장애 원인 추적 분석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 ▲초단위 실시간 모니터링 ▲부하분산 및 고가용성 ▲모바일 전용 앱 지원 ▲다양한 모니터링 항목 ▲검증된 사용 편ㄹ어리성 등이 있다.

이 솔루션은 2015년 11월 GS인증을 획득하고, 이어 SP인증 및 2015 SW품질대상 대상(미래창조과학부 장관표창) 수상을 통해 SW품질의 안정성과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엔키아 관계자는 “엔키아의 모니터링 솔루션은 글로벌 수준의 SW기능과 품질을 통해 이미 국내 인프라관리 SW시장에서 국내기업 중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며, “금번 행사를 통해 다수의 국내외 잠재고객들에게 자사의 우수한 솔루션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월드IT쇼 2016’은 ICT로 연결되는 초연결 세상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모든 사물, 제품, 인간을 연결시키는 사물인터넷(IoT), 온라인광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 O2O서비스, 시공간의 제약없이 손안에서 금융서비스를 조정하는 핀테크, 첨단 통신인프라와 사용자간 소통이 만들어내는 유무형의 데이터 폭증을 의미있는 정보로 만들어 내는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 기사 원문 보기

[에이빙뉴스]  [미리보는 월드IT쇼 2016] 엔키아, 최적의 데이터센터 운영 위한 IT 서비스 운영관리 솔루션 선보일 예정

엔키아는 언제나 고객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온라인상담 영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