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인프라 장애 관리 시스템 및 방법’ 특허 취득

Posted by | NOTICE | No Comments
  • 0
  • 6월 29, 2016

엔키아가 ‘가상 인프라 장애 관리 시스템 및 방법 (Virtual Infra Obstacle Managing System and Method therefor)’에 대한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가상 인프라는 이 기종 하이퍼바이저(Hypervisor) 또는 가상 데스크탑(VDI) 환경으로 구성되며 차세대 데이터센터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가상 인프라에서는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병목 구간 분석과 장애 발생원인 파악, 장애 복구 등을 필요로 합니다.

금번에 엔키아가 취득한 특허는 이러한 가상 인프라 장애 관리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이 기종 하이퍼바이저 및 가상 데스크탑 환경으로 구성되는 가상 인프라에 있어서 이 기종 가상 인프라의 구성, 성능, 장애 데이터를 수집하며, 가상 인프라에서의 장애를 예측하고 병목 구간을 분석하여 장애 예측 결과와 병목 구간 분석 결과를 시각화하여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가상 인프라에서의 장애를 사전에 예측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 및 복구를 지원하며, 다양한 가상 인프라에서의 장애 예측과 병목 구간 분석을 통해 관리자가 장애 예측과 병목 구간 분석 결과를 용이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여 효과적인 장애 예방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또한, 이번 특허는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에서 지원한 GCS 연구과제 ‘차세대 데이터센터를 위한 장애예측 및 구간 별 성능분석 시스템 개발’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최근 미국 특허 출원도 완료하였습니다.

이로써 엔키아는 △네트워크 경로 구별자 변경 방법(2012) △엔에프브이(NFV)를 위한 패킷 처리 시스템 및 방법(2015) △클라우드 기반의 전력제어 시스템(2016) △가상 인프라 장애 관리 시스템 및 방법(2016)까지 총 4건의 특허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엔키아는 자사의 핵심 원천기술을 보호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가상인프라장애관리시스템및방법_아키텍쳐

▲ ‘가상 인프라 장애 관리 시스템 및 방법’ 특허 기술 아키텍처

엔키아는 언제나 고객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온라인상담 영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