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Industry 4.0 포럼’ 행사 참가

Posted by | NOTICE | No Comments
  • 0
  • 12월 20, 2016

엔키아가 21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리는 어드밴텍 ‘Industry 4.0 포럼’ 행사에 참가하여 ‘폴스타 IIoT’(산업용 IoT 데이터시각화 프레임워크)를 발표 및 전시를 통해 소개합니다.

엔키아의 ‘폴스타 IIoT’는 산업 빅데이터를 위한 머신러닝 기반 실시간 수집-처리-분석 통합 시각화 프레임워크로써 산업현장 운영 개선, 이슈감지, 예측 대응을 통한 효율적인 작업환경을 지원합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체 머신러닝 개발에 집중하여, 기존 국내외 시계열 예측보다 개선된 정확도로 사전 예측에 대한 신뢰성 보장 ▲NoSQL 기반의 대용량 처리엔진(Elastic Search)을 사용하여 초단위 실시간 데이터 처리 가능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이고 쉬운 화면 구성 ▲가젯기반 대시보드 제공

또한, 이에 대한 적용 사례로 CMMS(Computerized Maintenance Management System) 설비관리 시스템을 들 수 있습니다. CMMS는 기업의 공장 또는 플랜트의 각종 설비의 상태를 수집·분석하여 예방보전 계획을 생성하고 설비를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인데, ‘폴스타 IIoT’를 통해 설비 Life-cycle 기반 설비 보전 지표에 대한 실시간 수집, 처리, 분석 및 시각화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엔키아는 오픈 프레임워크인 ‘폴스타 IIoT’를 통해 산업용 IoT 센서 디바이스 및 장비, 게이트웨이, 네트워크, 클라우드 플랫폼, 솔루션 영역 등 열린 파트너쉽을 추구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융합형 Biz-Model을 지향하여 차세대 SW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입니다.

한편, 산업자동화 전문기업인 어드밴텍이 주최한 이번 Industry 4.0 포럼은 학계, 업계의 전 문가가 참여하여 관련 주제를 발표하고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데모구현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입니다.

 

엔키아는 언제나 고객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온라인상담 영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