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2018년 하반기 전사의무교육

  • 0
  • 11월 19, 2018

엔키아는 지난 11월 14일 하반기 전사의무교육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이번 전사의무교육에서는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조직의 목적, 방향, 소통 등에 관한 특별 교육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특별 교육과정 중 ‘소통’ 방식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에서는 그룹을 지정해 소통에 관한 열띤 토론을 나눴습니다. 그룹별로 많은 의견이 나왔지만 대부분 공통적인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소통을 잘하는 방법으로는 ▲상대방 이야기를 경청 ▲긍정적인 언어 구사 ▲공감과 적극적인 반응 등이 대표적인 방법으로 나타났으며 소통 문제를 일으키는 방식으로는 ▲일관적으로 자신의 의견만 주장하기 ▲상대 지식수준 고려하지 않기 ▲상하관계에 의한 일방적 소통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소통에 관한 비교적 공통된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은 서로 조금만 노력한다면 조직에서 원활한 소통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후  진행된 시간에선 그룹별로 가상의 직책을 부여한 후 각자 맡은 임무를 수행하는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해당 게임을 통해 직책별로 필요한 능력과 어려운 점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진 오후 시간에서는 2018년 하반기 입사한 신입사원들의 교육이 이어졌습니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엔키아의 회사소개, 내규, 프로세스, 주요 제품소개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교육 시간이 종료된 후 진행된 테스트에서 대시보드 사업팀의 강유리 사원, 거버넌스사업팀 김현식 사원, 신제품개발팀의 유은민 사원이 공동으로 최우수 성적을 거둬 포상으로 상품권을 수여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적극적으로 교육을 참여한 교육생 및 우수한 성적을 거둔 교육생들도 상품권을 수여 받았습니다.

매년 2회 실시하는 전사의무교육이 교육생들에게 진정한 엔키아인으로서 발 돋움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엔키아는 언제나 고객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온라인상담 영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