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워크샵 ’20년을 넘어 100년으로!’

  • 0
  • 11월 29, 2018

엔키아에서 11월 21일 전사 워크샵이 열렸습니다. 이번 워크샵은 관리자급 뿐만아니라 시니어급 직원 포함 5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내년도 사업 방향과 계획에 대해 토론하는 매우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본부 별 캐치프레이지를 정해 각 부서의 내년도 의지를 확고하게 보여 줬습니다. 본격적인 워크샵이 진행되기 전 선행된 외부 강사 강의가 진행된 후 회장님의 격려사로 본격적인 워크샵이 시작되었습니다.

회장님은 최고경영자의 책무로서 직원들에게 꿈을 제시하고 직원들이 그 꿈을 이룰 수 있겠다는 신뢰를 갖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실제 행동에 나서도록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핵심가치로 신뢰자율과 책임열정과 긍정행동과 실천력이라고 전하고 기업은 창출한 이익을 통해 세상을 행복하게 만들고구성원과 더 많이 나누고 모두 함께 행복해지게 하는 것이 기업의 역할임을 강조했습니다.

이어진 각 부서의 본부장님과 팀장님은 2018년을 돌아보고 더 나은 2019년을 위한 방안에 대해 발표와 함께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허심탄회하게 각 부서에 부족했던 점이나 잘한 부분들에 대한 토론을 나누면서 더 나은 2019년을 다짐했습니다. 2019년은 엔키아에게 특별한 해입니다. 바로 창립 2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와 관련해 전략기획팀에서는 창립 20주년 관련 설문조사를 몇 주전부터 진행했습니다.  주요 설문조사 결과로 알수 있었던 것은 엔키아 구성원은 ‘행복한 직원’에 큰 가치를 두고 있었습니다.

또한 연봉과 복지 등에 대한 현실적인 부분도 중요하게 생각했지만,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혁신 기술, 자유와 책임, 차등 적 평가 보상 등 기본적인 프로세스가 선행되어야 한다는 점도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주요 키워드로는 ‘직원 행복’ ‘혁신과 도전’ ‘자유와 책임’ ‘차등 보상’ ‘상호 배려와 친밀함’ 이 선정 되었습니다.

 

엔키아는 모두의 바람과 같이 혁신적인 기술로 세계로 전진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20년을 넘어 100년 기업으로 ! 

 

엔키아는 언제나 고객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온라인상담 영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