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엔키아는 각 기관 및 기업의 IT자원(H/W, S/W, 시설&설비)들에 자동화 관리 기반을 통해 효율적인 IT 운영의 기반을 제공하는 “통합 운영 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해당 솔루션을 이용한 주요 기관 및 기업에서의 운영 관리 업무에서 얻은 Know-How를 바탕으로 “IT 통합유지보수 및 위탁운영” 부문의 체계화/정량화/표준화/자동화라는 선진화된 IT 운영에서의 필요불가결한 요소를 차별화된 서비스로써 제공합니다.

기업의 IT자원을 효율적으로 유지/관리하는 것은 물론, IT기획을 포함한 정보화 전략 수립 및 시스템 진단까지 서비스 일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에게 보다 안정적인 정보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IT 핵심적인 업무인 전략 및 기획, 신규 비즈니스 창출에 있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엔키아 IT 통합유지보수 및 위탁운영 제공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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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운영관리시스템을 통한 운영자동화(EEMS/ITSM/D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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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시간 365일 자동 모니터링 체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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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아웃소싱 방법론 및 컨설팅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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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정보시스템 도입지원(성능/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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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라개선을 위한 분석 및 진단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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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수준관리 도입 및 체계 확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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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Sercive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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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자원 운영 및 유지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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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서비스센터 운용
 

제공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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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유지보수 및 위탁운영 방법론 및 컨설팅

자체 개발한 표준 아웃소싱 방법론(NITOM : NKIA ITO Management)을 기반으로 성숙된 IT 서비스 아웃소싱 수행 활동과 SLM(Service Level
Management)을 위하여 조직, 인력, 비즈니스 분류, 기술 및 시스템 활용방안을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또한 SLA, ISO20000인증 컨설팅 등을
통해 서비스 수준을 고도화하고 고객의 만족도 및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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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Service Management (ITSM 기획 및 설계/개발/운영 , 교육서비스)

서비스 관리 Best Practice와 기존 시스템을 접목시켜 단기간에 Advanced IT Service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유지보수 및 위탁운영
서비스 지원 시스템입니다. 엔키아의 SLA 작성 표준 및 서비스 조직이 보유한 업무지침과 고객의 업무지침 및 표준 절차를 토대로 IT 서비스의
품질체계를 수립합니다. IT 유지관리 및 위탁운영서비스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서비스 수준에 대한 SLA를 개발할 수 있도록 방법론, 절차,
수행 프로세스,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고객·서비스 공급자의 역할을 체계적으로 분리함으로써 고객의 상황에 맞는 SLA개발과 통합적인
SLM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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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 운영 및 유지보수

당사는 초기 당사 통합 운영 관리 솔루션에 대한 운영 및 유지보수를 공급하여 왔으며, 축척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 서비스 벤더들과의
전략적 협력 하에, 당사의 통합 운영관리 사업 역량을 더하여 정부통합전산센터, 국가기상위성센터, 한국고용정보원, 에너지기술평가원등 각
사업체에서 IT Service Management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운영 및 유지보수 운영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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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lti-Vendor 서비스

정보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주 전산기, 스토리지, 운영 S/W 및 고객 Application, 부대장비 등의 체계적인 관리와, 시스템을 전체적인 관점에서
다루는 유지보수 관리를 통해 장애에 대한 사전 예방과 장애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및 복구 지원을 수행하므로 고객의 안정적인 전산 운영을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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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용량 관리 서비스

정보 자원(Server, Network)의 부하, 사용률 및 가용성 등 시스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의 성능/용량 요소들을 주요 기관·기업에서
확보된 Best Practice를 토대로 NKIA Polestar 전문 성능 도구 등를 활용하여 점검하고 분석하여 적정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애 사전예방 지원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수행 방법론

NITOM(NKIA ITO Management)

다수의 사업을 통하여 검증된 유지관리 수행 방법론 적용

(주)엔키아 유지관리 수행 방법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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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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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별 방법론 적용방안

1. 착수 및 계획 수립

분야별 유지관리에 적합한 방법론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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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운영 및 관리

표준 운영절차에 따라 유지관리 및 운영지원 활동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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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사업 종료

유지관리 활동 지침서 등 표준매뉴얼 활용/사업 종료 후 레파지토리 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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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키아의 서비스 역량

IT통합운영관리 역량

Best Practice의 노하우를 적용하고, 경험을 활용한 기술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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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 IT통합운영관리 전문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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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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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관련 실적

사업명 사업기간 발주처
한국국방연구원 국방통합데이터센터 PMO 용역 사업 2015-09 ~ 2016-08 한국국방연구원
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시스템 운영 유지보수 및 기능개선 위탁운영 2015-01 ~ 2015-12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고용정보원 IT서비스관리(ITSM) 운영 2014-01 ~ 2015-12 한국고용정보원
2013 국가기상위성센터 위성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용역 2013-01 ~ 2015-12 기상청
2013 통합운영환경 운영지원 사업 2013-01 ~ 2013-12 정부통합전산센터
2012 통합운영환경 운영지원 사업 2012-01 ~ 2012-12 정부통합전산센터
2012 통합보안관제 운영지원 사업 2011-12 ~ 2012-12 정부통합전산센터
대전센터 통합운영환경 위탁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 2012-01 ~ 2012-12 정부통합전산센터
한국고용정보원 통합위탁운영사업 2011-01 ~ 2011-12 한국고용정보원
국방통합정보관리소 운영인프라 구축 2013-03 ~ 진행중 국방부
IT 서비스관리체계 및 통합관제센터 인프라 용역 2012-12 ~ 진행중 한국원자력연료
IT서비스관리 및 프로젝트관리시스템 운영 2012-09 ~ 2013-09 한국고용정보원
서울시청 정보기술아키텍처(EA) 및 정보자원관리 고도화 2011-11 ~ 2012-02 서울시청
IT정보 통합센터 전산지원도입 (ITSM시스템/통합관제시스템) 2011-10 ~ 2011-11 한국특허정보원